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기프티콘 쿠폰 만료안내 문자를 받았다

by 감자ㅤ 2017. 9. 11.

 

어느날 아래의 번호로 문자가 전송되었다. 기프티콘 쿠폰 만료 안내 문자로 확인해보라는건데 번호가 이전에 왔떤 번호가 아니라서 번호 검색을 해보았더니 피싱이나 스팸 등의 다른 악의적인 번호는 아니고, 실제로 기프티콘 서비스 번호였다.

 

기프티콘 고객센터

1800-0133

 

안심하고 해당 링크를 클릭해보았다. 그런데 내가 안쓴 기프티콘이 있나? 싶고. 그렇게 깜박하는 성격이 아닌데. 모르는게 있나 싶어서 들어가 보았다.

 

 

들어가보니 아래처럼 환불 안내 페이지가 나타났다.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미사용한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안내로, 발행일로 부터 5년 이내로 환불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때 모두 돌려받을 수 있는것은 아니며 해당 가액의 90%까지만 돌려받을 수 있다.

이월 혹은 부분 취소 환불은 100%라고 한다.

 

그리고 나는 환불 받을수 있는것인가 뭔지도 모르면서 내심 기뻐하며 온라인 환불 신청 빨간 버튼을 눌렀다.

 

 

우선 본인인증을 요했다. 이때까지도 의심하고 있던지라 모바일 문자로 들어가면 위처럼 브라우저 내장으로 들어가서 주소 확인이 안되는데 상단 오른쪽 똥글뱅이 세로로 된 세개의 아이콘을 눌러 브라우저로 따로 열었다.

 

 

https 로 보안서버 연결돼있고 도메인도 해당 도메인이 맞는듯 했다. 요즘 워낙에 사기가 많아서 (정말 외관은 완전 똑같은데 주소가 다르면 사기!!!) 다 따져봐야 한다.

 

인증을 마치면 아래처럼 신청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왜 나는....없니.

근데 왜 전송된거니. 주소를 다시 보니 시럽페이로 나오는듯 하다. 내가 시럽을 깔기는 했는데.

거기서 준 기프티콘인가 싶고.

 

 

 

암튼 환불 가능내역은 없다고 하니. 그리고 시럽에서 준거면 그냥 공짜로 준거라서 내가 뭐 구입하거나 선물받은것과 관련있는 깁티콘은 아닌듯 했다. 그래서 그냥 넘어감.

만약 위 페이지에서 환불 가능 내역이 보인다면 선택후, 환불 신청을 눌러서 gifticon 환불을 계속 진행하면 된다.

 

 

 

뭐 안내 사항대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고 더 자세한 문의 있다면 기프니콘 고객센터 1800-0133 번으로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하면 될것 같다. 그리고 앱 깔아서 용이하게 관리가 가능하다고 쓰여있다.

 

뭔가 잠시 설레었지만 허탈했던 경험이었지만 혹시 궁금해햘 정보를 찾는 분들이 있을까봐 뻘 경험글이지만 적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