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삼성화재 카드로 납부신청(전화로)

by 감자ㅤ 2017. 8. 30.

예전 첫 회사때 단체로 들었던 화재보험을 그동안 계좌 이체로 납부 했었는데 알고보니 신용카드로도 납부가 가능한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예전에는 이 부분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최근에 카드를 하나 만들었는데 월 30이상 써야지 할인이 되는 조건이 있어서 그동안 들어둔 자동이체 건들을 카결로 돌리는 노력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었다.

나의 경우는 회사 단체로 든 연금보험의 형태였고, 해당 부서로 전화연결 해주었다. 



서류 접수를 해야하는데 알려준 이메일로 직접 서류를 스캔해서 보내면 된다고 했다.

신분증 복사한 다음, 그 종이에다가 내 결제 신용카드 정보 그리고 내 이름과 싸인, 연락처 등을 직접 손글씨로 쓰고 그것을 스캔해서 메일로 보내라고 알려주었다.


이 부분은 인터넷 가면 없어서 원래 지원이 안되는줄 알고 있다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는 사실을 최근 알게 되었다.

삼성화재 말고도 다른 보험도 지원되고 있으며 각각 서비스에 따라서 조금씩 제한되는 부분이 다르다.
어떤곳은 매달 전화해줘야 하는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다.


삼성화재는 매달 직접 내가 전화해주지 않아도 되고 만약 결제시 문제가 생기면 내 번호로 연락해준다고 한다.

결제는 수동으로 이루어지고, 카드 결제 일자는 내가 원하는 날짜에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라 특정 기간 사이에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함.

매월 20일~말일 사이에 순차적 결제. 즉 이 기간 사이에 아무때나 결제가 이루어진다고 했다.

원래 자동이체 계좌로 할경우 좋은점은 1%가 할인된다는건데 이렇게 카결로 돌리면 그 부분은 사라진다.

만약 10만원 납입이었으면 그 금액의 1%인 천원이 할인되고 9만9천원만 실 납입이 되는것이다.

나는 당시 퇴사 후 연금보험 이것을 해지할까 고민하다가 연말정산에 도움이 되니 최소로 냅두라는 조언을 듣고 최소금액으로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서.... 1%라고 해봤자 얼마 안된다.

추가로...
이것 외에도 MG새마을금고 실비보험도 가입중이라서 해당 전화번호로(새마을금고 직접 가입시 : 1599-9010)되는지 문의해보았는데 MG손해보험은 카결이 지원되지만 내가 가입한 마을금고 직접 가입한곳은 아직까지 신용카드결제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한다.

혹시 삼성화재 및 새마을금고 보험 상품 가입자인데 매달 납부할 보험료를 카드결제로 바꾸고 싶어 관심있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적은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