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우체통 위치 찾기 우체국 위치 조회 방법

by 감자ㅤ 2017. 9. 21.


중고나라에 쓰지 않는 물건을 나눔하기로 하고 조금씩 수행중이다. 이번에 사놓고 포장도 안뜯은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나눔하게 되었다.

무게가 가볍고 작아서 일반 우편으로 보내게 되었다.


우편을 부치거나 택배, 소포 부칠때 보통 동네의 근처에 있는 우체국으로 가곤 했다.

거리가 가까운 편은 아니지만 뭐... 운동한다 셈치고.



집에 예전에 사둔 우표가 많이 있었다. 예쩐 다니던 직장 건물 1층에 우체국은 아니고 간소화된곳 뭐라고하지? 그곳이 있었는데 늘 사람 줄 서있고.

한번 친구들한테 손편지 쓴다고 20장정도를 보냈을때 우표를 많이 샀었다.


요즘은 좀 올라서 420원인가 하나보던데. 집에 남은 우표가 있으니 두장 뜯어서 붙이고.

그런데 집 근처에 우체함이 어딨는지 모르겠다.



몇년 전만해도 단지 내에 있어서 자주 보냈었다. 그때만해도 우체통에 뭘 많이 넣었던 기억이 나는데 안 보여서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해서 찾아보았다.


http://www.koreapost.go.kr/


위 링크로 이동한 다음 아래와 같이 상단 메뉴 혹은 정면에 보이는 "우체국 찾기" 메뉴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처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펼쳐진다. 기본적으로는 서울시청 중심으로 뿌려주고 있는데 보면 알겠지만 우체국 및 우체통 위치가 빠짐없이 찍혀있다.


내 동네 근처 우체국 혹은 우체통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지만 좌측에 보이는 위치찾기 설정으로 가서 지역을 선택 및 지정해주면 된다.



각각의 레드 아이콘이 귀여워 보이는것은 나뿐일까?ㅎㅎ;; 우체통 하나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온다. 바로 아래처럼.



http://www.koreapost.go.kr/common/extra/kpost/gps/gpsUserView.do


바로 우체통 혹은 우체국 위치 찾으려면 위의 주소를 복사한 다음 바로 이동해도 된다.
마찬가지로 이동하여 접속후, 좌측에 지역선택 지정해주면 되겠다.

나의 경우에 크게 멀리 떨어지지 않는곳에 우체통이 있었다. 이따 나가면서 넣어놓고 가야지.

이번에 나눔하는데 정말 꼭 필요한사람이 때마침 나눔받아가는거라 기쁨이 두배가 되었다 ㅎㅎㅎ
뭔가를 가지고 있는것을 필요한 사람에 나눔하는것만큼 기쁜일이 있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