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생각,일상

LG BP50NB40 블루레이 ODD 질렀다

by 감자ㅤ 2017. 6. 26.

결국 예정에 있떤 블루레이 플레이를 지르게 되었다. 원래 블레는 관심도 없던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1인 이었으나, 덕질을 시작하면서 블플이 필요하게 되었다.



블루레이를 몇개 구매하고 몇개월 지나고 플레이 하지 않았다. 블루레이플레이어가 돈이 좀 나가기 땜시롱.... 투두리스트에만 집어넣고 있었다. 그런데 아무래도 불량인지 아닌지 체크도 해봐햘거고 디비디방가서 봐도 되는데 도무지 짬도 안나고..해서.



집에 티비에 달 수는 없고 내 노트북에 물려서 돌아가는 외장 ODD로 지름. 주변에 사람들도 이걸로 많이 사기도 하고 엘지껀 괜찮은게 많은듯도 하고. (참고로 2014년에 생산됨)



옥션에서 질렀다. 도착한거는 아래와 같다. 무게는 가벼운편이고 유에스비 케이블(샴쌍둥이처럼 피씨에 꼽는 부분이 두개인데 전력 딸리면 하나 더 꼽으라는듯?<-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본체와 드라이버 씨디인가 재생 프로그램??이던가? 윈도우고 확인 안해봐서 모른다, 사용설명서, 보증서가 있다.

맥과 윈도우 둘다 돌아가지만 맥은 프로그램 제공하지 않는다. 나는 맥을 주로 사용하므로 맥앱스토어가서 무료 블플레이어 다운받았다.


피씨에 물리고 씨디를 넣으면 된다. 맥인데 따로 뭘 더 설치해야하나 싶었는데 설치안하고 위에꺼 앱 설치하고 돌리면 잘 돌아간다.

처음에 케이블 꼽았는데 플레이어에서 인식을 못해서 왜그런가... 온갖 인터넷 구글링 영문 구글링 엘지 블플 공식 페이지 다 가봤는데..

알고보니 케이블 꼽는 단자 두개중에 세컨더리로 꼽고있었다. (딸려있는 다른 보조 케이블 부분) 그러니까 안돌아가지;;;



이제 정상적으로 꼽고 돌리니까 영상이 잘 나온다! 내 노트북에 돌리는건 전력이 안딸리는지 모르겠지만 잘 돌아간다. 다만 배터리 모드로 하면 어떻게 되는지는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았다. 문제는 내 맥북프로는 딱 두개 유에스비 꼽는게 있는데 좌우 하나씪만 있다....;;; 그래서 나중에 혹시 하나 더 꼽으면 연장선이나 허브를 활용해야할지도 모른다. 지금은 하나만으로 잘 돌아가므로 패스~


확실히 블레는 화질이 좋다. 디비디로 봤을때랑 확연히 차이가 나는듯하다. 이번에 구매한 LG전자 BP50NB40 블루레이 플레이어 ODD의 경우 디비디와 블루레이 둘다 인식된다. 원래 있던 애플 씨디롬 있는데 사용을 많이 안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나중에 필요없게 되면 팔아야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