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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모음/IT 사용정보

엑셀 행열 전환 어렵지 않아요

by 감자ㅤ 2016. 6. 8.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표나 문서 서식에서 핼과 열을 바꿔 전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하는데요.



 


그냥 행열을 바꾼다고 하면 감이 잘 안오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간단하게 가로 부분과 세로부분이 데이터가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실제 예를들어 보시면 아! 이런거구나 하고 느낌 바로 올거에요.


1. 다음과 같은 도표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이것을 엑셀 행열 전환기능을 통해서 가로방향에 나열된 데이터가
세로축으로 바뀌고, 세로에 있던 데이터가 가로로 이동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2. 도표 영역을 선택합니다.


3. Ctrl+C 를 눌러 "복사" 합니다.



4. 다른곳에 마우스 한번 클릭 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뜨는 메뉴에

"선택하여 붙여넣기" > "선택하여 붙여넣기" 선택해주세요.

 



5. 그러면 해당 설정 창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서 엑셀 행열 전환을 위해서 

창의 하단에 보이는 "행/열 바꿈" 에 체크!!를 해줍니다. 중요!

그리고 그 아래 "확인"버튼 눌러 닫습니다. 모르고 그 옆에 "취소" 누르면 다시 해야해요! 주의해주세요.



6. 쨔잔! 새로 생성한 부분 보시면 엑셀 행열 전환되어 가로와 세로가 바뀐 테이블이 생성된 것을 알수가 있을거에요.

이해 잘 안가셨던 분들도 아래 이미지 변화 전과 후를 비교해 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을겁니다.

이름, 가입날짜, 연락처~ 순위로 배치되었던 가로 방향의 정보가 아래처럼 변환되어 세로 방향으로 나열되고 있는것 알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리해드린 정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엑셀 전환 방법 어렵지 않으니 위에 설명한 순서대로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실거에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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