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어떻게 하나?

by 감자ㅤ 2016. 5. 23.

농협 인터넷 뱅킹 이용할때 필요한 준비물중 하나는 바로 공인인증서라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은행도 모두 마찬가집니다.



기간이 만료가 돼서 공인인증서 재발급 받거나 신규로 발급받고자 할때 어떻게 하는지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정리해보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만약 신규로 발급받는다고 하면 사전에 농협 가셔서 인터넷뱅킹 이용신청시에 아이디와 초기 비밀번호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먼저 NH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그러면 다음처럼 화면이 뙇 보여지게 되죠 ㅋ


 


맨 위에 보시면 로고 옆에 로그인 그리고 공인인증센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우측의 파란색 공인인증센터 버튼을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이곳에서 공인인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 공인인증서 발급 / 재발급)

물론 사전에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이 몇가지 되는데요. 이곳에서 각 설치 버튼 눌러서 설치하거나 전체설치 눌러서 install 을 해줍니다.

 

만약 오류가 나거나 한다면 해당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한 다음 재설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banking.nonghyup.com/help_guide.html?idx=1

위 링크로 가셔서 자주 질문하는 항목 찾아보셔도 되고요~

그래도 안되면 농협 대표번호로 연락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돌아와 공인인증센터로 가셨다면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란에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버튼을 눌러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을 계속 진행합니다.


그러면 발급/재발급 메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하단에 나의 아이디 그리고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 등록번호, 인증서 구분을 선택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인증서구분의 경우 은행 및 보험료 공인인증서를 받고자 한다면 그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무료이구요. 범용공인인증서는 1년에 발급수수료 4400원이 듭니다.



내 아이디 안까먹는게 좋은게 이럴때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사실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 보통 로그인하므로 잊어버리기 쉽더라구요. 기억해두면 인증서 받을때 필요하게 되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진행화면으로 넘어가서 보안매체 계좌번호등의 나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뱅킹을 중심으로 설명드려 보았습니다.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