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금융정보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지장 있나?

by 감자ㅤ 2017. 5. 29.

일반적으로 대출 상품을 이용하게 될 때 나의 신용등급이 중요해집니다. 이유는 그 등급에 따라 돈을 빌릴때 심사에 영향이 가기도 하고, 또 내 등급에 따른 이자율이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보통 등급이 낮아지는 원인의 대다수는 연체되어 제때 상환하지 못했을 경우가 되겠습니다.

장기카드대출은 카드론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카드사의 신용카드 보유자가 대상이 되고, 6개월 이상 사용실적이 존재해야합니다.


실제로 개인마다의 나름으로 사정으로 카드값을 납부하기 힘들게 되면 카드론을 이용할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카드 실적이 어느정도 만족하고, 또 연체 무기록으로 나오게 되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카드사 입장에서 고객의 신뢰도가 중요하므로 위의 지표로 진행 가능여부를 판가름하게 되는것이죠.

그리고 중도상환시 이자가 부과되지 않는 장점이 있어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때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에 지장이 가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보통 대출을 진행하게 되면 담보를 기준으로 하게되지만 신용대출은 고객의 신용정보를 기반으로 돈을 빌려주는 구조 입니다.


그러므로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고객의 신용등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낮은등급이 아니면 실제 가능하며 6 또는 7등급 위쪽이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현재 날짜기준으로 15%대의 금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 기준이므로 향후에는 이 수치가 변동될 수 있음)



현재 날짜 기준으로는 최소로 6~7%, 최대로 20%까지 범위가 있는것이 보통입니다.

이때 개인에 따라 또한 카드사 금융기관에 따라 평균 수치보다 더 위 혹은 아래가 될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서 신용등급안에 겨우 들었다고 해도 진행이 안될수 있습니다. 보통 연체기록이 없는 사람이 무난히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론은 기본적으로 카드사로 돈을 빌리는것이지만 동시에 재정상태 신용상태가 안정적이지 못한 자로 분류됩니다.

또한 빌리는 과정에서 나의 신용정보를 열람하게 되므로 신용등급의 하락에 영향을 줍니다.

결론적으로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에 지장이 가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없으며 영향이 가는 부분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카드론 진행 실제로 하였다면 더더욱 연체없이 제때 상환해야 합니다.

제때 잘 납부했고 마무리 했다면 등급은 다시 회복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자체가 조회 많이 하면 할 수록, 그리고 연체가 되면 될수록, 채무기록이 늘어날 수록 신용도의 하락의 주요인이 되는만큼 일단 대출상품 진행했다고 하면 제때 연체없이 납부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자를 저렴하게 받았다고 해도 연체되면 연체이자율이 부과되는데 꽤 큰 이자율 매겨지므로 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장기카드대출 신용등급 지장여부에 대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