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하나티켓 취소 수수료 및 취소 기한

by 감자ㅤ 2017. 10. 17.


얼마 전 하나티켓(http://ticket.hanatour.com/)으로 에매한 공연을 취소해야할 일이 생겼다. 하나투어 회원이면 하나티켓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단, 본인인증은 필수사항이며, 인증 받은 다음에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티켓팅 사이트가 마찬가지로 적용되어있는 사항이며 이곳 또한 마찬가지로 공연당일 기준으로 며칠전까지냐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되느냐 아니냐, 부과되어도 얼마% 떼어지는지 다르다.


공연 다가올 수록 수수료부과율이 높아지므로 취소하려면 빠르게 취소하는것이 좋다.

내가 예매한 공연의 경우, 아래와 같은 예매취소 규정이 적용되어있었다. (아래의 경우는 하나의 예시로 자신이 예매한 공연에 대한 수수료율및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 공연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정확한 취소 마감시간 및 수수료를 확인하는것이 가장 좋다)


해당 공연은 22일날 공연이고, 취소 마감시간 이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다. 이 경우는 20일까지 취소할 수 있다.


하나티켓 예매 취소하려면 예매한 인터넷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해서 마이티켓 메뉴로 이동한 다음 해당 예매내역을 확인하고 취소신청하면 된다.

혹은 콜센터(1566-6668)로 전화해서 진행도 가능하다.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다.



만약 이미 티켓을 실물로 배송 받았다면 위 이미지에 기재된 주소로 반송해줘야 한다. 이때 취소마감시간 이전까지 해당 하나티켓 고객센터에 도착해있어야 한다.


반송시에는 우편 등기를 추천한다. 분실되면 처리가 어렵기 때문이다.



예매를 하게 되면 일찍 하면 실물티켓을 나의 지정한 주소지로 미리 배달 받을 수 있고, 만약 공연 임박했을경우 공연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현장수령을 하게 된다.



실제 공연 당일날 매표소 가서 나의 신분증과 예매내역서(예약번호가 적한)를 보여주면 된다. 이것이 없으면 수령이 안되므로 꼭 챙길것!


원칙적으로 양도가 금지되어있다. 그리고 미리 여유있게 가서 수령하는것 추천! 사람이 많은 큰 공연의 경우엔 혼잡하고 대기줄이 길면 시간이 오래걸린다.



현장수령하게 되면 실제 일반배송과 다르게 우편 배송료는 따로 부과하지 않아도 된다. 우편배송료는 건 당 2500원이다.



예매할때 신용카드 결제로 하면 바로 결제 되고, 무통장 입금을 지정하면 기한이 주어지고 그 기한 내에 입금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 예매취소되어 자리가 풀리게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위의 예매문의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하면 됩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