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여행다녀와서 남은 대만달러 재환전

by 감자ㅤ 2017. 12. 18.


대만 다녀온지가 수십년,,,은 아니고 수십달이다.

그동안 남은 대만달러를 재환전하지 않았다.

또 대만갈것 같아서..

그만큼 나는 대만이라는 나라를 좋아했는데.


현재 내 상황을 보니 여행은 커녕 돈이나 왕창 벌어야 하는 운명이 되었다.

그래서 남은 대만달러를 재환전 하기로 했다.



예전에 변환했던 영업점을 다시 방문하기로 했다. (여기랑 서울역 환전소가서 환전했었지..추억....코쓱)


거리는 집에서 먼데 강남쪽에 볼일이 2건이 있어서 그 김에 이곳도 들러서 재환전 하기로 함.ㅎㅎㅎ

나는 선릉-삼성 사이의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한 강남외환센터(하나은행)으로 방문하였다.


사실 환전은 명동 사설 환전소나이나 공항, 서울역에 있는 은행 등에서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도 가능하지만 거기까지 가는 교통비도 생각해보았다.


환전 달러는 많지 않아서 그 돈이 그돈.

외환 신청서가 있다. 여기에 금액이랑 내 정보를 적어주면 된다. (아참! 이때 외국 통화는 동전은 재환전이 불가하다)


그러면 입금받을거면 계좌 번호 적어주고 직접 받을거면 안적는다. 계좌번호는 타 은행도 가능한듯.

나는 직접 현금으로 받기로 했다.



은행원이 대만 여행 관련해서 물어보셨다.ㅎㅎ

작년 여름인데 기억이 굉장히 가물가물했다 ㅋㅋ

재밌었는데 그때...(아련)


또 여행 갈수 있는 여유가 되었으면.

그렇게 되기를 바래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