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생각,일상

맥북이나 맥용 씨디롬 표면의 흰 얼룩 제거

by 감자ㅤ 2017. 12. 13.


중고로 사용했던 맥북 씨디롬을 팔게 되었다. 파는 이유는 또 다른 씨디롬을 구입했기 때문이다.

디비디만 평소에 본다면 추가로 다른 제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블루레이를 샀기 때문에 해당 포맷 플레이가 가능한 블루레이 ODD를 구매한지라...


새로 구매한 제품은 디비디도 당근 지원되고 다른 여타 음악씨디라 데이터 씨디도 모두 지원하고 있어서 원래 가지고 있떤 애플 슈퍼드라이브 씨디의 필요성이 없어졌다.


사용은 좀 했떤지라 얼룩이 있었다. (흰색, 빛에 비추면 다 보이는, 기름인지 먼지인지 모르겠다만)

팔기 전에 깨끗하게 청소하려고 물티슈로 닦는데 닦이지 않았다.

몇번 닦아도 안닦여서 뭘까 ? 하다가 찾아보니까 치약이나 클리너 전용티슈나 지우개 등등을 이용해보라고 했다.


일단 집에 지우개가 넘쳐나서;;; 그 중에서 잠자리표 지우개가 아무래도 부드럽게 잘 지워지는것을 알기에 그것으로 쓱싹쓱싹 시작!

오오오! 해당 얼룩이 지워진다.!! 그런데 지운 자국이 남아있따. 내가 벅벅 민 그런 흔적이 고스란히;;;



헛 뭐지? 하다가 생각해보니 사용감이 있다보니 전체적으로 고루 오염되어있는것은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지우고 또 열심히 전체적으로 문질어주었다.


한 3번 정도 재차 전체적으로 지웠는데 점점 지우개로 지운 흔적이 사라지는게 보였다.

그리고 중요한건 지우고 나서 천 같은걸로 슥슥 둥글게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주니까 흔적이 사라졌다.


나는 집에서 입는 옷이 있는데 이게 약간 아래처럼 닦는 재질이라 ㅎㅎㅎㅎ

이걸로 하니까 완전 딱이다!



네번째에서 완벽히 없어짐.ㅎㅎㅎ

빛에 비춰도 하나도 안보이고.

뒷면 까만부분도 얼룩이 있어서 지웠더니 마찬가지로 지워짐.


요 표면이 맥북이랑도 같은데 맥북도 사용하다가 물티슈 같은걸로 안지워지는 얼룩이면 마찬가지로 지우개로 시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맥북 상판에 스티커 붙인 사람의 경우는 많은 고민이 될것이다(그 스티커를 떼었는데 자국이 남아서 지우고 싶거나 중고로 물건을 넘길경우라던지)


차후에 이러한 상황이 생긴다면 마찬가지로 지우개 또는 다른 방법으로 청소 시도해보고 기록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나도 마찬가지로 스티커 여러개 붙인 사람 -_-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