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생각,일상

택배 파손되어 보상 청구 함 (1) : 신청 접수 완료

by 감자ㅤ 2019. 3. 10.


정확히는 상품을 반품 신청 하고, 택배를 뽁뽁이로 싸서 보냈는데 도착한 판매자 측에서 연락오기로 상품이 뽀.사.졌.다.고..


어쨌든 그쪽에서는 택배 상품이 손상되었으므로 돈을 내놔라 했고, 나는 내가 잘 싸서 보냈는데 이게 무슨 황당한 시츄에이션이냐 했다

그러다 택배쪽에 보상청구 할수 있다고 해서 그 이상은 잘 모르고 부품값만 받겠다 했고 

네*버 페이로 결제했었는데 반품 완료 처리는 하고,, 따로 입금해서 부품값을 주기로 했다.

그래서 반품은 됐고 일부 부품값은 입금함. 



대신 그들이 뽀사진 상품의 사진을 보내주었다.

나는 화딱지가 났지만 마음을 겨우 진정시키고,

해당 택배사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통해 상품 파손 접수 했다. 사진도 물론 업로드(증거가 필요하므로)



문의 완료 이후, 생각보다 빠르게 고객센터에서 답장이 왔다.

그들은 내 근방 택배영업점에서 곧 연락이 갈거라 했다.




그리고 1-2시간 뒤에 해당 지점에서 연락이 와서 이런거 저런거 서류를 달라고 했다.

택배 기사가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가져가거나, 아니면 연락온 담당자 번호로 서류를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보내라고 했다.



문자로 변상요청서 양식을 보내주었고 이거에 더 제출할 서류는 통장 사본, 입금내역이었다.

나는 반품은 되었으나 판매자에게 따로 입금을 했으므로 그 내역을 보내주면 그 금액을 배상해준다고 했다.

나에게 연락하기 전에 판매자쪽에 연락하여 부품값을 내가 따로 준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

다행..


그래서 문자로 통장사본, 이체내역서, 변상요청서(인쇄 후, 직접 작성 및 도장찍어 스캔해서 전송)를 보내주었다.

(내 경우는 카카오뱅크 통장이라서 카뱅 앱 상에서 따로 증명서 신청을 했다. 은행 안가도돼서 겁나 편한듯)


일주일 뒤 아직도 본사에서 입금 안해줘서 다시 전화해서 물어보니

한달 좀 넘게 뒤에 입금 갈거라고 했다(허미 정말 오래걸리는군)


여튼 나는 통화녹음어플 깔아두었고 다 녹음 해놨으니까 입금 안들어오면 다시 따질거다.ㅎㅎ

한달 이후 경과 진행 추가 포스팅 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