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던 집을 이사하거나 회사를 옮기게 되면 주소가 변경됩니다.
주소가 변경되므로 원래 등록해놓은 내 주소로 우편물이라던지 여타의 것들이 기존 주소로 오는일이 생기게 됩니다.
내가 주소를 바꿨다고 해도 미처 못바꾼것들이 있을수 있겠구요.
그런것들이 기존 주소로 오므로 원래 살던 집에 새로 들어온 사람 입장에서도 반송함에 넣어야 할테구요.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신청을 통해서 원래집으로 가던 우편물을 새 집으로 가게끔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처리 하면 됩니다.
epost.go.kr
위의 인터넷우체국 링크로 먼저 이동하시길 바라구요.
다음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메뉴에서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주거이전 서비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서비스안내문을 잘 읽어보시고, 신청버튼을 눌러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서비스제공기간은 전송개시일로부터 석달(1회)제공되며 기간이 지나면 해지되어 보내는분에게 반송됩니다. 그러므로 3개월 이내에 우편물주소지를 새주소로 (보내는 사람에게)미리 알려주는것이 좋겠죠.
중복신청또한 안되며 만약 법인자격으로 주거이전신청시, 상호가 기재 안된 개인우편물을 서비스가 되지 않습니다.
그밖의 사항은 해당 페이지로 가면 읽어보실 수 있구요. 상단 신청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물론 로그인은 되어있어야겠지요, 또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 되어야 이용이 가능하므로 가급적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이제 로그인했다면 신청자의 정보를 확인하는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다음으로 신청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기존 주소와 새주소를 정확히 입력 및 확인해줍니다.
또한 서비스개시일을 지정해주시구요.
서비스개시일은 접수일 미포함하여 3일 이후 (공휴일 제외) 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시일로부터 3개월간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가 작동됩니다. 관심있는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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