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금융정보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서류 및 한도 금리 정보

by 감자ㅤ 2017. 7. 3.

소유중인 주택을 담보로 해서 주택담보대출 진행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캐피탈 업체를 통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관련 정보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해당 상품에 대한 큰 특징부터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대표적인 특징 

  1. 최대로 5년까지 이자만 납부하고 이후 원금상환이 가능
  2. 한도는 해당 담보 시세의 최대 85%까지 가능(사업자금만 해당)
  3. 금리 최저 3% 대부터 가능
  4. 수시 입출금 서비스 


* 현재 날짜 2017년 7월 기준 가장 최저 2.97%




실제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며 위의 특징은 미니멈으로 가능한 범위를 언급한것입니다.

수수료의 경우 취급수수료는 없으며 중도상환시 수수료는 0~3%입니다. 연체시 이자율은 18%인것이 특징입니다.

기간은 3년에서 최장 33년까지 가능하며 상환종류는 원리금 균등상환 / 3년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 / 만기 일시상환(사업자금대출만 해당)이 있습니다.



종류는 주택구입을 위한 구입자금대출, 생활자금대출, 사업자금대출의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때 사업자금 대출은 5년까지만 기간 제한이 있고 이 경우 만기일시상환만 가능합니다.

이 때 나머지 상품보다 금리가 쪼금 더 비쌉니다. 그렇지만 한도는 시세의 최대 85%입니다.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서류


- 신분증 1부(원본확인필) 

- 인감도장

- 인감증명서 2통(발급 날짜 1개월 이내여야 함, 대환시 1건 당 1통 추가)

-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 (인터넷으로도 발급 가능)

- 자동이체 통장 사본 (원본 확인필, 발급 1년 이상)

- 소득증빙서류(소득서류는 개인에 따라 차이 있음 : 재직자 소득증명 혹은 사업자 소득 증명서류) 필요 서류는 심사시 추가 및 변경 될 수 있음

- 등기권리증 (원본)


  • 주민등본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링크 : 

http://www.egov.go.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06010&CappBizCD=13100000015



소득 기준은 DTIR(총 부채 상환 비율) 기준에 따라 심사에 적용하고 있는데요.

일례로 1억원 대출 시, 기존에 대출 이력이 없다면 매월 최소 150만원 이상 소득을 만족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진행을 위해서는 상담신청하여 전화로 상담을 거치고, 안내를 받게 되면 약정서(자필서명포함)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서류를 접수하면 됩니다. 이렇게 접수가 완료되면 실질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승인이 되면 해당 금액이 입금되고 이후 설정한 기간 내에 상환하시면 됩니다.



이 상품 이용 시 또 다른 혜택은 수시 입출금 서비스에 대한 부분입니다. 이 상품 이용 시 마이너스 통장처럼 수수료가 들지 않으며 수시로 입출금 통장에서 빼서 쓸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도 0원입니다. 


단기 자금 필요시, 자유롭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하고자 한다면 관심을 가져도 좋겠습니다.



오늘 정리해드린 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거나 실제로 신청을 위해서는 해당 업체로 전화연락을 통해 진행해보시면 됩니다.

현대캐피탈 전화 상담 정보는 1588-5330 입니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로 이동해도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겠습니다.

www.hyundaicapital.com


지금까지 현대캐피탈 주택담보대출 관련 서류 정보및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고지된 내용을 토대로 알려드렸으며 금리 및 한도 등에 대한 해당 정보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동될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의 정보전달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