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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보험료 신용카드로 납부완료! 그러나... #2

by 감자ㅤ 2017. 9. 28.


나의 경우 자동이체 신청이 이미 되어있었고 10일날 결제되는 날짜 근방에 신청하게 되어서 그 다음달에 건강보험료 신용카드 납부를 실제 신청하기로 했다.

신청날짜는 바로 오늘!!



일단 사회보험 징수포털 홈페이지로 이동.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메뉴에서 [보험료 납부] - [납부할보험료 조회/선택] 클릭.


그러면 해당 당월에 납부 가능한 보험료가 존재한다면 아래와 같이 나타난다. 없다면 납부 가능한 기간 (21일 이후)에 재접속해서 신청하면 됨. 

이제 해당 항목 우측에 체크박스에 체크한 다음.


그리고 아래로 내리면 납부 방법 선택 지정이 보인다. 여기서 [신용카드납부] 클릭.



다음으로 넘어가면 정보 입력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나의 카드정보를 입력한다. 그리고 카드 인증 정상확인 버튼도 꼭 누르길바랍니다!! (카드 비밀번호 입력란 우측 버튼)



카드 정보 입력하고, 동의함에 체크하고 그 아래 [신용카드 납부] 버튼을 눌러 신청을 마친다.

완료 되었다는 페이지가 뜨고 카드결제수수료(0.8%)가 포함된 금액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끝나게 된다.

꼭 정상 반영되었는지 카드 문자 온 것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그 아래 보면 [보험료 납부 현황]이라고 보이는게 있어서 잘 반영되었는지 클릭해보았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납부현황이 보이게 된다.

그런데...



이게 뭔 뚱땅지같은 두번 결제는 어느 상황이냐? 납부금액 및 납부일 동일. 9월달 납부 금액이 두번 결제되었다. 미납이 있었나 하고 처음에 생각했는데 저번 포스팅에서 밝힌 바와 같이 나는 자동이체가 이루어진 상태란말이다.


카드 문자 보니까 역시나 이중 납부 확실히 되어있었으며....


그래서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했더니만 그냥 이만 얼마가 납부되었다만 말해서 결제 시간이랑 금액 정확히 이야기 하고 과납부 된거 같다고 말했더니 이 경우에는 아마 과납부 분은 다음달에 대체되서 (즉 나의 경우 10월) 납부 할것 같다며 10월달 추석연휴 지나고 다시 이 번호로 연락해서 대체 납부 여부를 문의하라 했다. 



저번달 8월달의 자동이체가 정상적으로 안되어서 이중결제 되었거나, 혹은 전산오류로 이런 상황이 생긴것이겠지. 라고 생각하며 현황을 다시 보았더니 미납내역도 없는걸 보니 전산오류가 맞는듯 하다.



그래도 일단 정확한 상황은 10월달에 전화 해보고 문의한 다음 판단하기로 했다. 아 진짜 홈페이지 똑바로 안만들래....??????? 

혹시 나도 모르는새에 두번클릭했나? 두번클릭했다고 해도 한번만 반영되도록 개발할수 있을텐데????


100% 결론은 아니므로 일단 판단 보류. -_-ㅋㅋㅋ 하기로 하고 다음달에 결론나면 추가 포스팅할게요. 끗!!!! 암튼 결론은!!!

신용카드로 건강보험료 하지마세요...비추. 나같이 카드결제 금액 많이 쌓아서 할인받아야하는 카드 이용하고 있는 등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는 이상 비추...!!!비추비추비추비추비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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