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인스타팔로워끊기 모바일로 간단하게

by 감자ㅤ 2017. 6. 19.

안녕하세요. 요즘 인스타그램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인기있어지는 만큼 원치않는 광고계정이나 스팸 계정들이 팔로잉을 나에게 걸 때가 있습니다.



흔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내 게시물에 좋아요 혹은 댓글을 찍거나 나에게 팔로잉을 걸고 시간이 지난뒤 슬쩍 내게 팔로잉을 해제하는 식으로 맞팔유도후 팔로우를 끊어 자신의 계정의 팔로워 수를 늘리는 방법등 여러가지 다양한 행동들이 보이는데요.


만일 일상적인 글이나 사적인 이미지를 올렸는데 그것을 나와 관련없는 계정이 구독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인위적으로 인스타팔로워끊기를 하고 싶으실텐데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팔로워 삭제를 위해서 모바일 앱 Instagram 으로 이동한 다음 내 프로필로 이동해서 팔로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나를 팔로잉 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들이 보입니다. 


이제 해당 리스트 계정들 마다 가장 오른쪽에 세개의 점으로 세로로 박힌 아이콘이 보일텐데요.

그걸 누르면 삭제를 위한 메세지 혹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제 여기서 "팔로워 삭제"를 진행하면 나를 팔로잉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취소가 완료됩니다.



그런데 계정마다 이것이 보이는것이 있고 아닌것이 있습니다.


이럴때 실제로 내가 팔로잉하고 팔로워 하고 있는 쌍방의 관계를 모두 끊어 인스타팔로워끊기가 가능합니다.

해당 계정으로 이동한다음 상단 오른쪽에 세로로 된 점 세개의 아이콘이 보이실텐데요.


그걸 터치하면 아래처럼 해당 계정을 설정하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두번째 항목 혹은 위치한 "차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계정을 블락하게 됩니다.



이후 다시 이동해서 차단 취소를 하면 나와 그 계정과의 서로간의 관계가 모두 끊깁니다.

팔로잉, 팔로워 모두 끊기고 단순히 팔로잉을 그쪽이 나에게 하고 있을때도 취소 됩니다.


만일 원치 않는 계정 혹은 관계를 끊고 싶다면 내 계정의 팔로워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차단 혹은 삭제 방법을 통해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은 인스타 모바일 앱으로 이동해서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완료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매번 하는것이 귀찮다면 아예 나의 계정을 비공개로 돌려놓으면 모르는 사람이 내 게시물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행여나 팔로 요청이 와도 내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인스타그램팔로워끊기 위 방법으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이용정보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늘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