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고흐별이빛나는밤에 작품 정보

by 감자ㅤ 2017. 2. 26.

미술사에서 반고흐 하면 뺴놓을수 없는 영향력있는 화가임은 부인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실제 살 동안에는 불운한 인생을 살았지만 이후 후대에 걸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빈센트 반고흐의 대표적인 작품 별이빛나는밤 정보를 오늘 정리해보았습니다.

고흐별이빛나는밤에 작품정보


출처 : 위키피디아



정확한 작품명은 "별이 빛나는 밤" 이며, 영문으로는 "The Starry Night", 불어로는 "La Nuit étoilée", 네덜란드어로 "De sterrennacht"라 합니다.

현재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 1941년부터 보존되어 전시되어있습니다. 1889년에 그려졌으며 캔버스에 유화작품입니다.


실제 반고흐별이빛나는밤에 그려진 당시는 생 레미 정신병동 요양원에 입원하였을때입니다.

당시 정신병을 앓고 있었으며 병으로 인한 고통을 작품에 녹여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의 특징은 마을이 축소되어 작게, 밤하늘과 삼나무가 캔버스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실제로 작품에서 밤하늘에 보이는 별의 풍경을 강조하고자 했습니다.

특유의 기법은 후대의 아티스트들에게도 영감을 주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https://namu.wiki/w/%EB%B3%84%EC%9D%B4%20%EB%B9%9B%EB%82%98%EB%8A%94%20%EB%B0%A4

고흐별이빛나는밤에대한 더 많은 정보는 나무위키 URL 링크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