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정상체중 계산기 사용해보자

by 제닝이 2016. 9. 19.

추석명절이 지났네요. 명절은 다들 잘 보내셨는지요? 명절때만 되면 어김없이 차례음식들이 풍성해지고, 음식들 먹느라 체중은 나도모르게 불게 마련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조절도 중요하지만 어쩔수없이 먹게 되면 체중이 불게 되는데요.

꼭 체중과 날씬함과 비례하는것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영향은 있는편인데요.

나의 체중이 정상 범위에 드는지 살펴볼수 있는 정상체중 계산기에는 어떤것 있는지 그리고 이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중계 사용시 현재 내 건강상태 몸 상태 체크해서 다이어트 계획 세울때나, 다이어트중에도 몸관리 하는데 체크시 도움이 되겠지요.


먼저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http://www.samsunghospital.com/)로 이동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메인페이지에서 조금 내리면 “나만의 건강코치”이 보일겁니다. 그것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첫번재 항목에 해당하는 체중&영양 다이어리 – 내 체중은 정상범위일까? 를 선택하셔도 되고

또는 아래의 정상체중 계산기 링크로 이동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samsunghospital.com/home/healthInfo/coaching/diet/obesityIndexMeasure.do


가보시게 되면 입력란이 보이게 되는데 나의 신장과 체중을 넣어줍니다.

그러면 체질량지수를 계산해서(BMI) 보여주게 됩니다.



여러분의 이해도를 돕기위하여 다음의 예시로 저의 정보;;;;를 넣어보았습니다.ㅎㅎㅎㅎ

저는 정상범위 안에 들기는 하지만 적정체중에 들지 않네요. 좀 더 살을 빼야겠어요. ^^’;



하단에 체중관리 프로그램 버튼이 보이는데 관심있다면 해당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고

프로그램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설정한 몸무게에서 좀더 건강유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관심있으시다면 가입해서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상체중 계산기 위에도 위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해 혈당이라던지 혈압관리 서비스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혈당상태의 경우 내 혈당 측정시기와 혈당수치를 입력해서 살펴보심 되고,

혈압관리의 경우 내 혈압 정보를 넣어주면 되겠습니다 (수축기혈압, 이완기혈압)



지금까지 체중 정상인지 알려주는 계산기 이용방법, 살펴보았는데요.

삼성서울병원에서 제공하는 본 계산기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의 체형에 맞도록 짜여진것이라

좀더 신뢰감있게 사용할수 있는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몸관리 잘 하시고 늘 건강한 삶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