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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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로의 납부 인터넷으로 시도하기 우여곡절끝에 성공하였으나, 또 다른 난관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납부내역 조회 해보니 이중납부가 되어 있었던 것! 6시 마감 되기전에 재빠르게 상담사에게 전화 했으나 몇주 뒤에 이중납부 될 거라며 확인전화 해보라고 하여 상황을 인단락 지었는데...
오늘 그쪽이 이야기한 10월 중순 즈음이 되어서 고객센터 1577-1000 국민건강보험 대표전화로 상담전화 하였다.
ARS키 누르는게 있는데 상담사 연결쪽으로 번호 눌러 이동하면 된다.
저번 받았던 직원과 다른 더 젊은 분이었다. 여차저차 그간의 과정을 이야기 하니 간단한 본인인증 질문을 거친 후, 과납부 된것 확인 되었고 이것을 계좌로 이체할 지 물어보았다.
응? 저번에 직원은 자동으로 다음달 납부 될거라 했는데 이야기가 다르다.
어쨌든 과납부 된 내역 신청할건데 계좌로 받을지 물어보셔서 그 다음달로 납부 해달라고 요청하였다.
실제로 결제 마감일은 11월 10일인데 정말 결제 잘 되었는지 궁금하면 10월 21일?20일? 이후에 인터넷 혹은 위 대표전화로 연락해서 정상납부 되었는지 확인하면 되는 것 같다.
오늘 전화 받은 상담사는 요청대로 깔끔하게 처리해주었다. 별점 줘야 하는데 그냥 끊어버린느낌인데... 별점 만점 주고싶은데..
암튼 해결은 된거 같고 10월 20일 이후에 다시 확인해보면 될 듯하다.
다시 이야기 하지만 정말 분명한 목적이 있지 않으면 카드결제 인터넷 통한 건강보험료 납부는 그닥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나는 카드 어느정도 한달에 얼마 이상 써야지 정수기 할인이 돼서;;; 다음달 11월 중순에 다시 인터넷 카드 납부 신청하려고 한다.
이때도 또 전산 오류 나서 이중청구 되면 안할거야....미워...ㅠㅠ.관계자 보고있나... 홈페이지 개선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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