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패턴 뚫는방법 (스마트폰 패턴 까먹었을떄)

by 감자ㅤ 2015. 12. 21.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폰 쓸때 패턴으로 잠금 많이들 해놓으실텐데요. 패턴 해제 하려고 하는데 입력을 연속으로 잘못했거나 잘못건드려서 5회 입력 틀리면 보통 30초 뒤에 다시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때는 30초가 지난 뒤 다시 미리 설정 해두었던 올바른 패턴으로 입력하면 됩니다만, 만일 설정해두었던 패턴이 기억이 나지 않아 잠금해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올 경우 어떠한 패턴 뚫는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심플하고 빠른 방법은 바로 핸드폰 공장 초기화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저장해둔 자료를 날릴 수 밖에 없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다른 방법은 가입한 구글계정을 통해 패턴을 푸는것이고, 또 다른 방법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한 패턴 뚫는방법이 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

만일 내가 저장한 데이터를 날려도 괜찮다면(사진이라던지 동영상 등등)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장 빠르게 패턴을 풀수 있겠지요. 하지만 자료는 모두 날아가는점은 염두해야 할텐데요.

제조된 폰의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릅니다.



휴대폰 전원이 OFF된 상태에서 하단 가운데의 홈 버튼 + 오른쪽 전원버튼 + 왼쪽 볼륨키(상 또는 하 둘 중 하나)을 동시에 누르면 부팅이 되면서 핸드폰 공장 초기화가 완료 됩니다.

그럼 처음 핸드폰 개통 했을 때 설정하던것과 마찬가지로 진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만일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날리면 안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2. 구글 계정을 통한 패턴 뚫는방법

패턴 입력 화면 하단에 "내 패턴을 잊으셨나요" 버튼을 누르면 구글계정 잠금해제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에 해당하는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면 되지만 그것을 모를 경우 PIN번호를 입력합니다.



3. 삼성, 엘지등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하는 방법

갤럭시 시리즈 등 삼성 휴대폰이라면 findmymobile.samsung.com 으로 접속하여 내 휴대폰 잠금을 풉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은 기존에 되어있어야 할 듯합니다.


엘지는 lgmobile.co.kr 으로 접속하여 패턴 잠금을 풉니다. 

상단에 잠금화면 해제/PIN 번호분실 해결 링크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엘지 제조사의 폰을 가지고 있다면 이 서비스를 통해 잠금화면을 해제 할 수있습니다. 


준비물은 usb케이블, 핸드폰이구요. 잠금해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뒤 usb케이블을 폰과 피씨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시리얼고유넘버와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서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리얼 넘버(S/N)는 배터리 분리하였을때 뒷면 라벨지에 번호가 쓰여져 있구요. 만일 옵티버스 G 계열이라면 핀셋등으로 유심트레이를 분리한 다음에 그곳에 쓰여있는 S/N을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내가 쓰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패턴 까먹었을때 패턴 뚫는방법에 대해 다루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