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헬로모바일 번호변경 신청법

by 감자ㅤ 2018. 6. 11.

가입한 세컨폰의 통신사가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다.
작년에 데이터 무제한 프로모션 할때 저렴한 가격으로 요금제 업어왔었고,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폰 번호를 바꿔야 해서 인터넷으로 헬로모바일 번호변경 신청을 완료했다.
일단 아래의 헬로우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신다.


다음으로, 내 정보로 우선 로그인한다.
그리고 메뉴에서 
“가입정보” > “번호변경 신청/조회”로 선택해서 넘어가준다.

이때 나는 어제 좀 급해서 밤에 모바일 폰으로 PC모드로 변경해서 접속했었는데.
모바일 브라우저로 접속하니 오류페이지가 뜨는것이었다.

그래서 버그인가? 싶었는데
회사 와서 피씨로 접속하니까 이상없이 접속된다.
바로 아래처럼.

일단 내 본인 확인부터 진행하게 된다.
문자로 인증(휴대폰 본인확인) 혹은 공인인증서 인증(이때 범용 공인인증서만 가능. 유료 공인인증서다. 년 4400인가?)이 필요함.

그래서 모바일 웹으로 데스크탑 모드로 접속했더니 안되었구나.
헬로 모바일(Hello Mobile) 요금 상품 번호 변경은 PC컴퓨터로만 가능하다는점!


나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SMS인증을 클릭했다.
그러면 핸드폰 명의 인증 팝업이 뜬다.
이때 꼭 해당 폰이 아니어도 내 명의로 된 다른 폰으로 해도 된다.
요건 세컨 폰이고, 나는 그냥 메인폰으로 인증 받음.


인증이 완료 되면 실제 헬로모바일 번호 변경하기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번호는 모두 8자리 내가 원하는 번호로 바꿀수 있는 것은 아니다.
뒷자리는 내가 4자리 설정 가능하고, 가운데 4자리는 임의로 부여된 번호중에서 선택가능.



조회 하기를 누르면 쭉 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100회까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90일(3달)에 2회까지 번호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실제로 내가 직접 해본 화면이다.
조회 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쭉~~ 뜬다.
나의 경우 가운데 자리가 4로 시작하는것부터, 9로 시작하는것까지 리스트되어 보여주었다.


여기서 번호 선택하고 번호변경 신청 버튼을 눌러 변경을 마치면 된다.
맘에 드는 번호가 없다면 조회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 진행한다.
이것은 100회안에서 계속 조회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다행히도? 저 중에 유독 끌리는 번호가 보여서.
그것으로 선택하고 변경신청을 접수했다.

실제로 신청 확인 팝업이 뜨고, 변경 전 번호 및 변경 신청 번호 안내가 나온다.


변경이 완료되면 휴대폰을 다시 재부팅해야한다고 한다.
나는 변경 버튼을 눌러 최종 완료를 진행했는데
웬걸? 안된다 오류다 떴다.
뭘까?


무슨 이유에 업무가 정상 처리가 안된거지?
사유를 찾아보는데
그 와중 내 세컨폰이 자동으로 재부팅하고 있었다.
왐마...

자동으로 얘네가 시작하나보다.
유심을 다시 세팅한다고 했다.
그리고 문자 내역은 아래처럼 왔고,
실제로 변경이 모두 완료되었다.


에러는 왜 났는지 알 수없지만 나는 어쨌든 완료 되었다.
이 과정은 내가 맥으로 진행했고, 크롬에서 웹 접속해서 마친것이다.
윈도우로는 당연히 될것이라 생각된다!

매킨도시로 접속했을때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도 정상 번호변경 되었으니,
혹시 이 글을 읽는 분들 가운데 맥 사용자라면 이 부분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