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이미지 리사이징 (크기조절) 방법 3가지

by 감자ㅤ 2017. 10. 19.


안녕하세요. 사진이나 그림을 간단하게 크기 조정할수 잇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미지 리사이징 방법


1. 픽셀 에디터 이용

온라인 포토샵의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https://pixlr.com/editor/


위 주소로 먼저 접속하시면 바로 포토샵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파일 열기를 통해서 나의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이나 그림을 불러옵니다. (그 외에 외부 링크라던지 여타 경로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아래와 같이 메뉴 [이미지] > [이미지크기] 를 선택해서 이미지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지 크기를 선택했다면 아래의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실제로 넓이 및 높이(가로 및 세로) 수치를 입력해서 이미지 리사이징 수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629 픽셀 -> 300 픽셀로 축소 예시


여기서 하단의 강제비율에 체크하면 비율에 일정하게 줄어듭니다. 만약 이것을 껐다면 리사이즈 되는 비율은 일정하지 않고 수치 그대로 이미지가 변형됩니다. (이미지 자체가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효과가 생김)


예시된 대로 비율에 맞게 줄였다면 아래처럼 일정 비율로 줄어들게 됩니다. 확대도 마찬가지 입니다.



만약 메뉴에서 [이미지] > [캔버스 크기]를 선택했다면 이미지는 그래도 둔 채, 캔버스만 크기가 변형됩니다. 앵커를 지정한 다음 (기준점) 수치를 변형시키게 되면



다음과 같이 캔버스 크기만 바뀌고 이미지는 함께 변경되기 않습니다.

저의 경우 캔버스 크기만 축소했고 왼쪽 상단에 앵커를 두어서 아래와 같이 왼쪽 상단 이미지 기준으로 캔버스 사이즈만 바뀐채 이미지가 잘리게 되엇습니다.



이미지 변경했다면 다시 나의 컴퓨터에 저장할수 있는데요. 메뉴에서 [파일] > [저장] 선택해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과정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보고 따라해보길 바라겠습니다!


2. 신경망 이미지 확대 서비스

waifu2x라는 서비스로 다음의 URL로 접속합니다.


http://waifu2x.udp.jp/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2배 확대할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이미지가 깨끗하게 확대됩니다.

원래 일반 포토 에디터 쓰면 확대하면 픽셀단위로 깨진 이미지나 뿌옇게 바뀌는데요. 이 경우는 이미지 정보를 신경망 식으로 인지하고 확대하는것이기 때문에 꺠짐이 확실히 줄어든 채로 확대 됩니다.



3.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의 일반 이미지 에디터 툴로 이미지 리사이징 하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이라던지, 어도비 포토샵 등의 판매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손쉽게 이미지 크기 변형이 가능합니다.


포토샵과 같은 소프트웨어는 유료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부담스럽다면 체험판도 제공되므로 (한달 까지 사용할 수 있는) 이용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정보글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