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인스타그램 추천친구 안뜨게 하기

by 감자ㅤ 2017. 9. 26.


팬계정으로 인스타 중인데, 자꾸 실제 현실 지인들이 추천친구로 떠서 지금까지 계속 숨김처리만 하다가, 동생이 자꾸 보여서...지워도 또 보이고 또보여서 짜증이 나서-_-;;;; 아니, 왜 내 인스타 팬계정 메일도 전혀 현실생활과 관계없는 새로 생성한 이메일이고. 관련없는데 왜 연락처 기반이라고 보이는지 모르겠떠라.


물론 페북이나 연락처 연동 1도 안했다. 이게 다른사람이 추천되는거는 그렇다 쳐도 내 계정이 다른사람에게 추천될수도 있으니 그게 가장 불안했다. 뭐 아이디나 사진은 99% 알아차릴수 없지만 몇개는 내 얼굴도 있기도 하고.


실제 이렇게 추천받은 실제 지인 가운데 몰랐떤 사실을 알게된 경우도 있다. (멘붕이엇지...) 암튼 나도 그렇게 되고 싶지 않았다.


어제 잠 안자고 엄청 찾아보면서 처리해놨고 아직까지는 안뜨는데 또 뜨면 더 연구해봐야할거 같다.


페북과 인스타 계정 연동 끊기

나도 모르게 내 일반인 페북계정과 인스타 연동이 되어있을수 있다.


이미 인스타 연결 안했다고 해도 앱을 통한 로그인 연동을 한번이라도 했다면 그 앱을 삭제하면 된다.


1. 페북에서 [설정] - [계정설정]으로 먼저 들어간다.


2. 설정 페이지에서 [앱] 을 선택한다.


3.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 선택


4. 인스타그램 선택한 다음, 들어간 페이지에서 하단의 [앱삭제] 클릭후 최종 삭제 진행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비슷한 계정 추천 선택 해제

* 반드시 인스타그램 모바일앱이 아니라 브라우저를 켜서 웹으로 들어가야 한다. 


1. 주소창에 instagram.com입력해서 로그인해서 들어간다.

2. 그 다음으로 내 프로필을 누르고 프로필 설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하단에 [비슷한 계정 추천] 영역이 보인다.

3. 여기서 아래와 같이 [팔로우할 만한 비슷한 계정을 추천할 때 회원님의 계정을 포함합니다]의 체크를 해제하고, 하단의 [제출]을 눌러 설정을 마친다.



이렇게 하면 다른사람의 계정에 내 추천이 들어가지 않게 된다. 기본적으로. 피씨 인스타그램 웹페이지 접속하거나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 진입후 실제 웹페이지 로그인해서 진행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면 인스타그램 앱 권한설정 주소록 확인

안드로이드 폰에 해당사항. (내가 안드폰을써서...경험으로 적어보는 글)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인스타그램(instagram)]선택한다.

2. 해당 화면에서 [권한] 부분을 선택한다.


3. 그럼 아래처럼 권한설정이 가능한 부분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주소록 부분의 토글을 OFF로 해제한다. 해제하면 회색으로 나타난다. (아래 이미지 참고)


근데 기본적으로는 주소록 부분이 해제되어있다. 만약 인스타그램 상에서 주소록 연동 하지않았따면 말이다.


캐시 삭제

난 이렇게까지 확인 다 해도 여전히 연락처 기반으로 친구 추천이 되었다. 그래서 모바일 폰에 있는 캐시를 모두 삭제해보기로 했다.

안드로이드 폰에 해당


우선 [내 파일]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진입해서 [내 디바이스] - [cache] - [cache] 이런식으로 들어가서 안에 들어있는 파일을 전체선택후 삭제한다.


 

캐시 중에서 인스타에서 사용하는 부분이 남아있을수 있어 폰에 있는 캐시를 비워주는 작업을 했다.


이렇게 일단 하니까 당장은 연락처 기반으로 친구 추천이 들어오지 않고 있다.

만약 여전하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그 외에 방법

또 다른 방법으로 대안책으로는 내용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서 계정자체를 비공개로 해버리는것이다. 이러면 친구로 맺은 사람 이외에 외부 방문자는 내 게시물의 확인이 불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