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ppt 아이콘 사이트 정리해봤어요

by 감자ㅤ 2016. 3. 23.

안녕하세요. 문서 파워포인트 만들때 원하는 성격의 아이콘을 삽입하게 되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더욱 강력해지죠~ 




보통 파워포인트 메뉴에 클립아트 검색을 통해서 공개된것들을 넣기도 하지만 내가 원하는것이 없을때는? 인터넷 상에 공개된 무료 아이콘들의 리소스를 받아서 삽입하는 방법도 있지요~


오늘은 문서작성 및 꾸미기에 필요한 ppt 아이콘 사이트들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 플랫아이콘즈 - www.flaticon.com


주로 이곳은 무료로 공개된 벡터 아이콘들을 모아놓은 곳인데요. 벡터 아이콘이란 vector형식으로 된 파일로 된 아이콘을 말합니다.



실제로 파일을 받아보면 벡터 이외에도 여러가지 종류의 이미지 파일로 제공하는 것도 있는데요. 



압축파일을 풀게되면 여러가지 버전으로 동일한 아이콘 팩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2. 인스턴트 로고서치 - instantlogosearch.com

알려진 로고 파일들을 다운 받아볼수 있는 ppt 아이콘 사이트 가운데 하나 입니다. SVG 및 PNG 파일형식으로 각기 브랜드 이미지 로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페이스북이라던지, 코카콜라, 스타벅스, 구글 등 여러가지 유명 회사의 로고들이 모아져 있는것 알수 있는데요. 


다른 로고를 찾고 싶다고 하면 직접 검색창에다가 영문으로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3. 소스트리 : sourcetree.kr



한국어로도 검색이 가능한 디자인 리소스 모음집입니다. ppt에 쓰이는 아이콘 외에도 여타 그래픽 파일들, 폰트, 텍스쳐, 브러시 파일 등 다양한 형식의 파일들을 다운로드 해볼수 있습니다.



4. 아이콘 파인더 : iconfinder.com 


여러가지 다양한 아이콘들을 다루고 있는 ppt 아이콘 사이트 입니다. 무료와 유료가 섞여있구요. 검색하면 그에 맞는 아이콘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하고 많은 아이콘들을 보유하고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직접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결과로 나온 아이콘들이 보통 상위에 유료로 살수 있는것들이 보이고 아래로 내리면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다운받을 수 있구요. 다양한 파일 포맷과(SVG, PNG, AI, CSH등) 여러가지 사이별로 받을수 있는것 알수 있는데요. 아래의 예시와 같이 이용시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필요한 옵션에 따라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을 때는 다른것도 그러하지만 저작권 범위를 잘 확인하고 사용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간혹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무료인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5. 아이콘 몬스터 : iconmonstr.com


이곳 또한 다양한 아이콘들을 구비하고 있는 ppt 아이콘 사이트 가운데 하나입니다. 직접 키워드 입력하셔서 아이콘들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소개한 아이콘 파인더보다 가짓수는 적지만 부가적인 자잘한 편리기능이 들어있으니 직접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