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무비메이커 설치오류 해결하는 방법 모음

by 감자ㅤ 2016. 2. 3.

오늘은 윈도우 동영상 저작 프로그램 윈도우즈 무비메이커를 다운받아 설치하려고 하는데 오류가 났을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한 무비메이커 설치오류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보통 알 수 없는 오류라고 하여 0x80040705 라는 숫자 오류코드가 뜹니다. 또는 다른 형태의 메세지로 설치가 안된다는 오류가 보일 수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딱히 이거다! 라고 말하기가 애매한것이 나의 윈도우즈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인데요.

예상되는 몇 가지 원인과 해결점에 대해 나열해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다운 받은뒤에 바로 실행을 했는가?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오류가 났다면 혹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클릭할때 나오는 하단의 창에서 실행 또는 저장 취소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 "실행"버튼을 눌러 파일을 설치했을때 간간히 위 처럼 오류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때는 "저장"을 눌러 파일을 로컬에 저장하고 그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해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설치하면서 오류가 났다면 "제어판 > 프로그램 설치 목록" 이동하셔서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삭제하신뒤 다시 다운받아 저장 한 뒤 설치해보면 됩니다.



2. 방화벽과 관련된 문제

무비메이커 설치오류가 났다면 윈도우에 방화벽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방화벽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윈도우즈 시작 메뉴에서 하단의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 창에 "방화벽" 검색하면 결과로 나타나는것을 클릭하여 바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뜨는 방화벽 설정창에서 "윈도우즈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메뉴를 클릭합니다. 


들어가서 방화벽 해제 가 되어있다면 방화벽 사용으로 바꿔본 뒤 다시 설치해보길 바랍니다. 물론 그 전에 미리 무비메이커 설치가 되어있다면 프로그램 삭제를 하고 다시 시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3. 지원되지 않는 OS일 경우

무비메이커 설치시 지원하는 윈도우 버전이 있습니다. 만일 버전이 다르다면 설치가 되지 않고 오류가 나게 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OS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및 운영체제 지원 현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파란 글씨 복사해서 인터넷 브라우저에 붙여넣기 하여 이동)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get-movie-maker-download



4. 하드웨어 요구사항에 맞지 않음

무비메이커 설치오류가 났다면 보통 소프트웨어 설치할때 최소한의 하드웨어 요구사항이 있습니다. 만일 자신의 컴퓨터가 그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다면 설치 도중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현상은 용량 초과 입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꽉 차면 프로그램 자체 설치가 되지 않는데요. 필요없는 파일정리, 휴지통 비우기 등을 통해 컴퓨터의 상태를 점검 및 최적화 해보고 다시 설치 시도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movie-maker-system-requirements-ui

위 링크의 무비메이커 시스템 요구사항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