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html 주석처리 카톡 대화창에서 변환된다

by 감자ㅤ 2018. 7. 25.

그냥 뻘 잡 소리.

구글 애드센스 비활성화 된 광고 배너가 몇개 보여서 
(이유는 내가 운영했던 블로그를 완전 방치해놔서 방문자수가 한자리수로 하루에만 방문하면서 벌어진...)

새로운 광고로 갈아끼우는 과정을 거치고 있었는데.

나만 보는 메모지 방에 코드를 메모 하고 그걸 복사해서 회사에서 잠시 딴 짓 하면서 작업하려고 했는데
붙여넣고 보니 HTML 주석처리 소스가 진정한 주석처리가 안되었다??



바로 위 부분!
자세히 보면 알겠는지 모르겠으나 원래는 html코드 주석 소스가 앞 뒤로 
<!-- 주석 -->

이렇게 붙는데
위에 빨간 네모를 보면 알겠지만
<!--
이렇게 되어야 할게
<!—
이렇게 되었다.

하이픈 2개가 길다란 대시로 바뀐것이다.
이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오피스라던가.. 오피스라던가... 뭐 그런거.

구글 블로그에 넣었을때 화면이다.
정책상 나머지는 모두 모자이크 처리.
 

이걸 실제로 보게되면 저렇게 대시로 바뀌어서 그냥 주석이 아닌 텍스트로 출력이 된다.

한마디로 개발코드라던지 이런 광고 코드 같은걸 카톡 대화창에 붙여넣으면 주석 부분이 대시로 바뀌므로 유의해야할 사항이라는거다.

오피스...가 생각나서 찾아보았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오피스 파포에서도 마찬가지로 자동고침 옵션에 들어가 있었다.

파워포인트 자동고침 옵션

일단 파워포인트 옵션으로 이동해주시고


언어 교정 메뉴를 클릭한 다음,
나오는 페이지에서 "자동 고침 옵션"을 누르면 아래처럼 뜬다.

여기서 "입력할 때 자동 서식" 부분에서 "하이픈을 대시로"에 체크를 해제한다.


어디서 많이 봤다 했떠니 저런 자동 고침옵션이 적용된 문서 작성할때 였구나..
데쟈뷰 띠로링~

암튼 메모겸 광고 코드 적었었다가 뜬금 변환되어 당황했던 기억. 메모겸 적어봅니다.

결론!

카톡 대화창에 HTML주석 처리된 부분은 주석이 아니게 변환된다.
그러니 주의해서 사용할것.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