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fm라디오 주파수 정리 - 서울, 수도권

by 감자ㅤ 2015. 12. 29.

곧 있으면 한해의 마지막입니다. 티비에서는 시상식들 프로도 많이 보이는데요. 차안에서나 평상시에 라디오 듣는분 많으실텐데요. 서울 지역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fm라디오 주파수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릴때부터 라디오를 참 많이 들었는데요. 오디오만이 가지는 큰 매력이 있더라구요. 요즘에도 롱런하는 프로 같은 경우에는 학창시절에도 즐겨들었던 프로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것도 있고, 폐지된 것도 있습니다. 추억속에 자리잡은 많은 라디오 프로들과 음악과 함께 하던 삶이 현재까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점은 참 기분이 좋답니다.


서울 & 수도권 지역의 fm라디오 주파수 리스트

* 주파수가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기준으로 정렬하였습니다.



87.8 부터 107.7 까지 여러가지 다양한 방송들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여기서 99.9MHz인 경기방송은 서울 모두 수신되지는 않습니다. 지역에 따라 조금씩 신호세기에 차이가 있는데요, 이 가운데 서울 서초구와 강남지역은 수신이 잘 되는 편입니다.

100.5MHz TBN 한국 교통방송 인천본부의 경우, 서울 지역 중에서 서울시 양천구와 서울시 강서구 지역은 인천과 인접해 있기때문에 수신이 양호합니다.

또한 90.7MHz에 해당하는 경인방송은 교통방송 인천본부 채널과 마찬가지로 서울 지역 가운데 서울시 양천구 및 강서구는 양호한 수신률을 가집니다. 이 점 참고하시구요. 라디오 듣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서울, 수도권이라도 위에 나온 이미지에 보이는 fm라디오 주파수가 모두 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씩 위치나 장소에 따라 수신 세기에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점 감안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평소에 굿모닝 팝스 많이 듣구요, 컬투쇼 좋아합니다. 몸이 축 쳐질때 힘내라고 웃긴 방송 가끔 들으려고 하는데 그때 졸린 오후가 될때 일부러 컬투쇼 듣기도 하거든요. 웃음 참느라 좀 힘들긴 하지만, 대표님 없을때 아예 회사에 틀어놓기도 했던 지난날이 떠오르네요 ㅋ

일부러 아리랑 티비를 듣기도 하고 외국 음악 듣고 싶은데 대부분 가요 트는 방송이라면 AFKN을 틀기도 합니다. 다른 방송사에 비해 외국 음악 잘 틀어주고 선곡도 괜찮은 편입니다. 중간중간 우리 군으로 들어오셈~~~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긴 하지만 영어라서 뭐 거부감 없습니다. ㅎㅎ


아, 클래식 방송도 꽤 많이 들어요. 근데 다른 방송에 비해 중간중간 지직 많이 거리더라구요. 제가 있는 곳이 수도권이라 상대적으로 세기가 약한지도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정리한 라디오 주파수 리스트 참고하시고 즐거운 라디오 생활 되셨으면 하네요. 저는 fm라디오 주파수 따라 음악들 찾아듣기도 하고, 없으면 인터넷 라디오 방송으로 듣기도 하고 그러고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을 통해 즐거운 나날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