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주 잘 보내고 계신지요? 평일의 중간은 지치기 쉬운날인데 이런때 일수록 몸관리 잘 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씨디에 들어있는 음악을 mp3로 어떻게 들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da mp3 변환하기
보통 자신이 구입한 씨디를 컴퓨터에 넣으면 cda파일로 재생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씨디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넣고 자동 재생을 하기도 하구요. 폴더로 해당 씨디 드라이버로 이동해서 보면 cda파일들로 트랙별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씨디안에 들어있는 재생가능한 형태의 씨디 파일인데요. 이것은 씨디 자체에 들어있는 부분이고 정식 씨디 음원이고, cd rw 가 아니라면 파일 자체가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원하는것은 씨디를 들을때만이 아니라 음악 디지털 mp3파일 형태로 변환해서 듣고 싶기 때문에 이 cda파일을 변환해주어야 하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에 설치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기본 프로그램으로도 cda mp3 변환이 가능하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키면 상단에 구성 메뉴를 클릭하시고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음악 복사 탭 으로 이동해주시구요. 그럼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다시피 처음 설정하는것이라면 기본적으로 복사 설정 > 형식에 윈도우 기본 미디어파일(Windows Media 오디오)로 되어잇지만 이것을 mp3로 바꿔줘야 변환이 가능합니다.
상단에 보시면 다음 위치로 음악 복사 영역이 보이는데요 mp3파일로 변환되어 어느 경로에 저장되는지 위치가 지정이 가능한 설정 영역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윈도우 음악 폴더에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만일 바꾸고 싶다면 옆에 변경버튼을 눌러서 다른 경로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복사 형식 mp3로 바꾸셨다면 그 아래 체크박스들이 보일텐데요. 자동으로 CD복사를 체크하면 씨디를 넣을때 자동으로 mp3 변환이 되는것이구요, 그 아래 체크박스는 변환이 끝난 뒤에 자동으로 씨디를 꺼내는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부분이니 자신의 필요에 따라 지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위 옵션 창 에서 보시면 하단에 음질 설정이 있는데요. 128~320kbps 이렇게 지정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보통 192정도면 개인적으로 듣기에 음질이 적당하고 파일 크기로 따져 봤을때 여러모로 알맞아서 늘 이 음질로 듣기때문에 192kbps로 지정 하였습니다. 다 되었으면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씨디를 넣은 다음 음악 복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또는 씨디를 먼저 넣고 위에 설정을 저장해도 상관없구요. 또한 한번 이렇게 설정을 하면 다음에 씨디 cda mp3 변환시에도 동일하게 유지되니 처음 한번만 옵션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럼 씨디 복사가 하나씩 시작됩니다. 복사 위치는 위에 설정했을때 폴더로 파일이 mp3변환되어 이동하게 됩니다.
다 복사가 되면 미리 지정되어있는 음악 복사 경로에 mp3파일이 저장됨을 알수 있죠.
지금까지 음악 파일 씨디 cda mp3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집에 예전에 사놓고 그냥 보관 중인 음악씨디가 있다면 컴퓨터로 엠피쓰리 변환해서 오랜만에 들어보셔도 좋을것 같죠?
추운 겨울 날씨 감기 조심하시구요, 미세먼지 조심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