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택시 지갑분실 상황 대처법 정리

by 제닝이 2016. 10. 13.

살다가 간혹 깜박하고 물건을 두고 내리거나 잃어버린 경험 다들 한두번쯤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 가운데 택시를 타고 내렸는데 물건을 놓고 내렸다면 이 또한 난처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것이 귀중품이나 지갑 등 소중한 물건이라면 더더욱 그러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택시 지갑분실 상황일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순서대로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황마시고 침착하게 대응하시면 꼭 되찾으실수 있으실겁니다.!


가장먼저 택시를 콜택시로 불렀었다면 좀 더 과정이 수월합니다. 바로 콜택시 회사로 연락해서 문의해볼수 있겠구요.

택시 번호판을 미리 사진을찍었거나 기억하고 있다면 이것도 분실물 찾는데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도 택시 요금 결제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하셨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실상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택시 요금 결제를 카드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카드로 계산하였다면 영수증 발급이 되는데요. 영수증에 해당 택시 운전기사의 연락처가 나타나게 됩니다.

영수증의 하단에 보이는데 만약 안보인다면 1644-1188로 연락하세요.,

그리고 전화 걸어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탑승시간이라던지 기타 영수증에 쓰인정보를 알려드리면 전화번호를 알려줄것입니다.



카드 결제해서 연락했는데 연락이 안되거나 카드가 아닌 현금으로 택시요금 계산하고 택시 지갑분실했다면 다음의 웹사이트 접속해서 나의 지갑이 습득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찰청에서 유실물을 보관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http://www.lost112.go.kr


문의전화 상담전화는 대표번호 162번입니다. 국번은 안누르셔도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외에도 앱으로도 서비스 중이니 관심있다면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결제 카드사로 연락해서 택시 요금 결제한 택시기사의 전화번호나 택시회사의 연락처를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제하면 그 결제한 상점의 정보가 카드사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또는 웹사이트 카드 홈페이지 가서 실시간 카드 결제 내역 가셔서 영수증을 확인하는방법도 있습니다. 가능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전화했는데 새벽이나 쉬는날이라면 직원이 근무하지 않으므로 카드사 연락이 안된다면 웹사이트에서 혹시 카드결제 정보가 홈페이지로 넘어갔다면 영수증이 보여질것이구요. 

아니면 티머니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물어봐도 카드 결제 정보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080-214-2992)


티머니 외에도 일반 신용카드 조회도 가능했더라는 제보도 있으므로 한번 참고해서 연락해보시고, 꼭 택시 지갑분실 한 것 되찾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