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캐나다 eta 신청 의무화 되었으니 꼭 하세요!

by 감자ㅤ 2016. 11. 10.
올해 11월 10일 (2016년)부터 캐나다 eta 신청 의무화 되었습니다. 캐나다 방문하려는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하셔서 꼭 신청해야 합니다. ETA란 Electroic Travel Authorization 의 약자로, 전자여행허가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비자 면제국에서 방문하는 다른 나라 사람들은 eta 해당자입니다. 또한 미국 시민권자 및 캐나다 시민권자, 영주권자는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항공편으로 오는자에 한합니다. 따라서 입국 하기 전에 꼭 eta 신청하시구요.


온라인으로 진행할수 있고 비용은 7달러입니다. 꼭 전자여권만 되는것은 아니고, 그 이전의 구여권이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여권 및 신용카드, 이메일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웹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 링크 복사해서 이동해보시면 되며 아래처럼 홈페이지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영어로 보이나, 혹시 프랑스어로 보인다면 상단 우측에서 영어로 변환해주세요.



캐나다 eta 신청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서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신청료를 결제하게 됩니다. 그리고 약 72시간 이내에 신청에 대한 확인 이메일을 전송 받게 됩니다. 최대 72시간이며 평균적으로 몇 분이내로 도착할 것입니다. 확인이메일이 오면 신청완료 된것입니다. (승인 완료)


만일 신청이 바로 안되면 추가 서류를 요할수 있는데요. 그곳에서 보내는 안내에 따라서 수행해주시면 되고, 보통 이메일로 통보해주게 됩니다.



캐나다 방문하기 전에 넉넉한 기간에 신청해주는것이 좋은 이유는 혹시나 추가 서류 제출에 걸리면 시간이 좀 더 소요가 될 수있기 때문입니다.


신청료는 캐나다달러 7달러입니다.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바로 위 링크로 가서 신청 진행도 가능합니다. 링크 이동된 페이지의 하단의  eTA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진행하도록 합니다.


혹은 메뉴 위치 : “immigration” > “visit”을 선택하고



위 이미지처럼 "Find out if you need an eTA or a visit visa" 링크를 클릭해주십니다.




첫번째 페이지는 한국, 항공으로 오는지? : yes, 위 해당사항에 해당되는지 : no, 다른사람 대신해서 신청하는지 : no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신상정보 입력합니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 성 / 이름 / 이름이 없을때는 체크해주는 부분 / 생년월일 / 국적(Korea, South) / 태어난도시 영어로 적어줍니다.


이중국적일경우 추가로 적어줍니다 / 성별 선택 (male:남, female:여) / 결혼유무 / 과저 이전에 캐나다 비자 신청했던적 있는지 / 캐나다로 여행경비는 얼마나? / 여권번호 / 여권번호 다시 입력 / 여권발행국가(KOR) / 여권발급일 / 여권만료일


현재 직업 / 직책 / 회사명 / 회사가 위치한 국가 / 회사의 도시 / 입사년도 


통보 메일의 언어선택 / 완료되었을때 통보받을 이메일주소 / 메일주소 다시 적기 / 현재 사는곳 동호수 / 도로번호 / 도로명 / 구 / 시 / 국가 / 도


캐나다 혹은 타국가에서 비자거절 입국거절 추방당한적 있는가 ? / 체포 범죄 유죄판결사실 있는가? / 결핵이나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적 본인 혹은 가족중에 있는지 ? /  정기 치료를 요하는 중병(심각한 병)있는지?


동의에 체크 / 서명(영문이름으로)란




그리고 마지막에 Proceed to Payment눌러 결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제하고 신청 완료되면 위에 적었던 통보받을 이메일로 발급 확인 메일이 오게 되는데 며칠이 걸릴수도 있고 몇시간 이내로 올수도 있습니다.


캐나다 eta신청한 것은 보통 몇시간 이내로 메일로 도착한다고 합니다. 오지 않는다면 혹시 모를 스팸함 확인해보시고요. 

이렇게 승인이 최종 완료 되면 끝이며, print따로 안해도 되니 간편한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