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by 감자ㅤ 2016. 11. 27.
최신 삼성 갤럭시 계열의 모바일 폰 쓰는 분들이라면 삼성페이가 무엇인지 모르는분은 없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저도 별 생각없이 폰 쓰고 있는데 이 앱에 대한 알림이 오고 앱 실행에 대한 메세지가 뜨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알게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실제 이 서비스에 가입해서 이용하려 할 때, 신용카드를 내밀지 않아도 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한데요. 삼성페이 교통카드도 실제로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후불 카드로 등록해서 전철이나 버스 택시 등의 대중교통에서의 이용도 가능한데요. 다음의 Samsung Pay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정리한 글 참고해보세요.

어플 실행으로 삼성페이 앱을 켜줍니다. 그리고 내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겠죠.


이제 메뉴에 보시면 탭 형식으로 “결제”, “멤버십”, “교통” 이렇게 세가지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세번째 탭인 “교통”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삼성페이 교통카드 추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추가 혹은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에 대한 선택지가 보입니다.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주시고요.


다음 화면 넘어가면 선불, 후불, 휴대전화 선택이 있는데 원하는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후불로 했었네요. ㅎㅎ 자신의 용도에 따라 선택진행합니다. 참고로 휴대전화 결제는 수수료가 차감되니 참고하세요.


카드사 등록화면을 거쳐서 지정이 완료되면 하루 한도 3만원짜리 티머니 카드를 발급 받게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티머니로 선택해서 나온 예시입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나의 NFC모드를 켜줘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켜져있다면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상단 상태바를 끌어내리면 아이콘들 가운데 NFC모드가 있을것입니다. 결제시에 이게 활성화 되어야 진행이 됩니다.

기기에 따라 P2P읽기/쓰기로 된 것도 있습니다. 안보인다면 설정으로 이동하셔서 NFC항목을 찾아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설정 > 연결 > NFC및 결제)


* 위 이미지 및 메뉴경로는 최근 글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소프트웨어 갤럭시 업데이트 UI 바탕으로 작성한것입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날씨가 춥네요. 저도 감기가 오는듯 해서 약국가서 쌍화탕 바로 사먹었네요 ㅠ
아무쪼록 추워질수록 건강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가 된듯 하네요.
오늘 11월 마지막날인데요. 12월 마지막 달 의미있게 보내어 2016년 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