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금융정보

외환 통장 인출시 꼭 통장이나 카드를 가지고 창구로 가야한다

by 감자ㅤ 2019. 4. 21.

 

우리은행의 경험담 이야기.

연결된 매체가 없는 무매체의 경우에는 창구 방문을 해도 인출이 안된다.

신분증을 가지고 가도 마찬가지다 ㅠ

 

이것은 외환 통장 말고도 다른 통장의 경우도 해당된다.

예전에는 다른 통장이 없을때 신용카드 연결된게 있었기 때문에 통장에서 돈 인출이 가능했다.

 

쉽게 생각해서 ATM기 이용할때 카드가 있어야 한다.

만약 없다면 무매체 이용 신청 같은걸 해야한다.

나는 예전에 그걸 신청해놔서 자동화 기기 가서 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가입할때 등록해두었던 무매체 전용? 비번을 입력하여 인출이나 입금이 가능했다.

 

그래서 다음에 가지고 와서 다시 인출하겠다고 이야기 했다. 

환율이 높은 때 외환통장에 애드센스 수입 그동안 모아두었던 것을 한국돈으로 환전해서 뽑으려고 했다.

 

나는 인터넷 뱅킹으로 외환통장의 금액을 뽑을수 없어서 창구로 가서 뽑아야 하는데

다음에는 꼭 통장을 지참해야겠다.ㅎㅎ

 

 

 

 

==

방문시 통장과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얼마를 인출할지 은행원에게 이야기 하면 된다.

 

나는 동네 은행은 사람 없는 상담 창구로 가서 이야기 해도 해줘서 사람 마니 기다리는 곳 말고 그쪽으로 간다.

 

저번에도 가니까 그쪽으로 가라고 하더라.

근데 다른 지역 우리은행은 일반 예금 이런거 쪽이었다.

은행마다 운영방식이 조금씩 다른가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