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IT 사용정보

트위터 탈퇴방법 간단해요

by 감자ㅤ 2018. 5. 14.


사용하던 나의 트위터 계정, 간단히 탈퇴 가능한 트위터 탈퇴 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내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 PC Twitter 기준 설명 (모바일 방법은 다음의 링크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2. 그리고 상단 우측의 내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3.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에서 하단에 보시면 “계정 비활성화하기”가 보입니다.
이걸 바로 클릭해주세요.


이때 그간 내가 쓴 기록을 사전에 백업받고 싶다면 위의 “내 트위터 기록” 버튼을 눌러 백업요청을 해주십니다.
바로 계정 탈퇴 하면 내가 쓴 데이터는 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트위터도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트위터 백업요청(내 기록 요청) 하면 나의 메일로 다운로드 링크가 가게 됩니다.
이것은 그간 기록이 모두 압축된 파일로, 당시 기록이 고스란히 백업된 형태로 제공될 것입니다.


4. 이제 정말로 트위터 탈퇴방법대로 진행하고 싶다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눌렀을텐데요.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계정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완료되지만 30일 유예기간이 있어 이 이전에라도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되면 탈퇴요청은 취소됩니다.(복구가 됨)

5. 이제 본인 확인을 한번 더 하기 위해 비번 입력을 요청하는 창이 보입니다.
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그리고 우측 아래의 “계정비활성화” 버튼을 눌러 트위터 탈퇴과정을 마칩니다.


실제로 비활성화 버튼을 누르면 완료 메세지가 나옵니다.
트위터에서는 탈퇴라는 용어 대신 비활성화 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적인 탈퇴라는 뉘앙스를 노출하지 않기 위한 전략으로 단어를 순화해서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비활성화는 탈퇴와 같은 의미 입니다.


만약 이렇게 탈퇴 신청을 하였으나 30일 이전(신청일 기준) 다시 로그인 한다면 다시 복구됩니다.
한달이 지나면 모든 정보가 삭제되고 계정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오늘 알려드리는 트위터 탈퇴 방법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