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임신하는 꿈 풀이 정리

by 감자ㅤ 2018. 2. 8.


간밤에 임신하는 꿈을 꾸었어요. 동생이 현재 임신중인데, 꿈에 동생의 임신 외에 내가 임신하고 있다는것을 뒤늦게 깨닫는..뭐 그런게 연출되었;;어요.


현재 동생이 만삭 상태로 아이가 계속 움직이고 있어요. 그게 꿈에 반영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간밤에(혹은 이른아침) 꾼 임신 꿈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지 궁금해졌는데요.
재미로 꿈풀이 보는것이라서 그냥 참고만 할수 있는..

결론부터 보면 길몽!! 좋은일이 생길 의미라고 합니다.

그런데 임신을 한 꿈이라고 무조건 좋은것이 아니라, 꿈에서 연출된 상황에 따라 길몽인지 흉몽인지 판별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여자가 꾸기도 하지만 남자가 꿀수도 있다는.. ㅋㅋ

길몽

1. 내가 임신하는 꿈

꿈속에서 임신을 해서 불룩해진 배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꿈풀이에서는 능력이나 욕구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목표한 바를 이루는 등의 성취를 경험하거나, 재물을 얻게된다고 해요.


2. 내가 실제로 출산하는 꿈

앞서 임신한 배는 욕구, 능력을 뜻한다고 했는데 이것을 배출함으로써 실제로 나의 능력을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되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나의 능력이 인정되어 승진이라던지 유명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고요.

3. 주변 사람이 임신

길몽으로 나를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거나, 원하던 바를 성취하는 일이 생길수 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4. 친구가 출산을 함

친구가 임신소식이 들릴 것이라는 뜻으로 풀이 됩니다. 혹은 임신한 친구라면 곧 출산소식이 들려올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5. 임산부를 보는 꿈

만약 꿈꾼 당사자가 임신하지 않았고, 미혼 인 상태에서 길에서 임산부를 보는 장면이 나왔다면 결혼을 할 평생의 반려자를 만남을 의미합니다.



길몽을 꾸었다면 하고 있는일이 있다면 기대를 해도 좋을듯 하고, 집에 가는길에 로또를 사도 좋을것 같네요! ㅎㅎ

흉몽

1. 다른 사람의 아이를 가짐

만일 와이프 배우자가 다른사람의 아이를 가진것으로 나온다면 부부관계에 좋지 않은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다툼이나 의심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죽은 아이를 출산함

재물 혹은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혹은 꿈 속에서 출산하다가 아이가 죽어도 같은 의미로 풀이할수 있다 합니다.

3. 임산부를 보았는데 마음이 초조해지거나 불안감을 느낌

나의 환경에 변화가 생기는데 좋지 않는쪽으로 흐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마음이 편안하고 좋은 대화를 나눈것이 꿈에 나타났다면 이와 반대로 환경이 좋게 흘러갈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4. 임신하는 꿈이지만 배에서 통증을 느낌

현재 나의 상황에서 정신적으로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로, 무의식에 나타난것으로 해석 할 수 있어요.
통증을 크게 느낄수록 불안감이 더욱 크다 볼수 있습니다.

흉몽을 꾸었다면 사고나 질병을 조심하고 건강에 힘쓰는것이 좋겠죠? 그리고 평소 마음을 편안히 하고 좋지 않는 일이 생기더라도 좋은일이 나타날 때를 기다리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