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금융정보

우리은행 청약담보대출 받음

by 감자ㅤ 2017. 9. 18.


작년에 **준비할때 비행기 티켓팅 한다고 미리 돈을 예금담보대출을 받았었고, 몇달전에 상환을 완료 하였다. 당시에 마이너스 통장 혹은 일반 대출로 선택할수 있는데 마통은 이율이 좀 더 나와서 나중에 한꺼번에 상환하는 옵션으로 선택했었다.




인터넷 뱅킹 이용한다면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한 다음 어렵지 않게 바로 대출할 수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쌓아둔 돈 만큼 담보 잡아서 빌려주는거다.


또한 신청하고 본인확인 전화가 오는데 여기서 본인확인 인증이 되어야지만 청약대출이 완료된다.

이번에도 약간의 금전이 필요해서 빌려보기로 했다.



메뉴는 아래와 같다. 우리은행 > 대출 > 인터넷대출신청 > 예금담보대출 클릭


실제로 가능한 담보계좌를 알려주는데 나의 경우 몇년전부터 부어둔 청약저축이 있었고 이 부어놓은 금액을 담보로 해서 받을수 있는 상태다.


여기서 금리 및 여러 가능한 정보를 알수 있는데 아래 화면에서 해당 계좌에서 가능금액 조회 혹은 대출 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된다

(아래 이미지 상에서 맨 오른쪽 부분)


금리 : 잔액기준 COFIX 12개월 + 1.0%(마통은 1.5%)


이제 대출 신청을 눌러 계속 진행하며 안내된 사항대로 진행하면 되고, 내 정보까지 확인한 다음, 아래의 실제 대출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가능금액 및 이율을 확인하고 금액 적어주고 만기일 지정하고, 대출방식 지정한다. 나는 건별 대출로.


그리고 입금 실제로 받을 계좌를 지정한다. 물론 우리은행 나의 계좌여야 한다.



전화연락이 오면 상담직원의 안내사항대로 말해주고 질문에 대답하면 어렵지 않게 통화가 끝난다.


마지막 페이지 가면 최종확인 버튼이 있다. 전화를 마치고 나서 내가 그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로 대출이 집행되게 된다.

소요시간은 1시간 이내로, 전화 연락은 몇분 뒤에 오게 된다. 바로 오지는 않았지만 상황에 따라 차이는 있을 것이다.


내가 신청한 대출의 경우는 이자가 다달이 빠져나가고, 또 금리가 변동시에 이메일로 알려주는듯.

예쩐에 처음 메일로 왔을때는 뭐 큰일 난줄 알고 살짝 놀랐었다 -_-;;;


청약 담보대출이라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바로 완료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