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생활정보

멜론티켓 취소 환불 방법

by 감자ㅤ 2017. 7. 30.


멜론 티켓 사이트를 통해 예매한 공연이 8월 하반기인데 얼마전 다쳐서 공연을 가지 못하게 되었다. 이미 티켓은 배송된 상태라 직접 환불주소로 보내야 한다고 했다.


만약 티켓이 집이나 지정된 주소로 배송되기 전이라면 멜론티켓 사이트 가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다.



티켓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마이티켓 메뉴를 클릭후, 예매확인/취소로 이동한다.



그러면 현재 예매한 공연이나 행사의 목록이 뜬다. 우측에 보면 아래와 같이 예매 상세 버튼이 보일것이다.



이것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해당 공연 좌석예매 정보가 나온다. 나는 스탠딩으로 예약했었고 취소하기 위해서는 맨 오른쪽 취소가능 옆의 체크 해주고, 그 아래 "예매취소요청"버튼을 누른다.



취소 신청을 하게 되면 해당 공연과 현재 날짜 사이의 기간에 따라 환불수수료에 차이가 있다.



나의 경우는 예매후 8일~ 관람일 10일 이내에 들어 장당4천원 제한 나머지가 취소가 가능하지만 이미 티켓이 배송된 지라 위의 방법대로 인터넷으로 취소는 불가하다.


실제 멜론티켓 고객센터로 등기를 보내주면 되고, 배송받은 티켓에 동봉된 취소신청서에 내역을 적어준다.

연락처, 예약번호, 계좌번호, 이름 등등



실제 보내게 되면 해당 고객센터로 도착한 날짜 기준으로 수수료가 제해진다. 그리고 보낼때 배송료는 내가 내야한다.

더 자세한 문의가 있을경우 멜론 티켓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있으므로 1899-0042 번으로 문의하면 될것 같다.


나는 다리다쳐서 걸을수가 없어서 엄마에게 우체국가서 부쳐달라고 해야할듯...

요즘 다른 공연 티켓도 취소한다고 그리고 양도한다고 우체국 3번이나 가야하는데 다 시켰는데 이번에도 죄송스럽게 됐네 ㅠㅠ

빨리 다리나 나아야지 원. 걸으면 더 악화된다고 하니. (아오 못나가니까 답답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