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경제,금융정보

2017년학자금대출 신청기간 언제?

by 감자ㅤ 2017. 2. 23.

대학생 및 대학원 생을 위한 전용 학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올해 2017년학자금대출 신청기간도 함께 살펴볼까 하는데요.

한국 장학재단에서는 이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으며 신청 또한 진행중입니다.



학자금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상환시기에 따라 다르며 취업후 상환하는것도 있고 일반적으로 대출 기간동안 분할된 원리금을 상환하는제도도 있습니다. 학자금유예대출, 농어촌충신융자, 어학연수비 대출도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것은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과 취업후 학자금 대출이 있겠습니다.


우선 일반 상환 학자금 대출의 경우 대출이 집행되고 대출 기간동안에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청은 등록금 대출의 경우 2017년 1월 9일 부터 3월 31일 사이에 가능합니다. 생활비 목적의 분할 상환 생활비대출은 2017년 1월 9일 ~ 5월 15일까지 학자금 대출 가능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 제외한 평일에 진행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캘린더를 보시면 더욱 정확한 전반적인 2017년학자금대출 신청기간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등록금 대출, 생활비 대출 그리고 취업후 상환 가능한 전환대출 그리고 농어촌대출에 대한 기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진행은 아래의 절차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대출준비 / 신청 / 금융교육 / 서류제출 / 대출승인 / 실행 및 지급)


우선 신청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서는 해당은행의 공인인증서로 발급받습니다.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후, 금융교육을 받는점이 있습니다. (이러닝 교육) 신청이 되고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승인여부가 판가름 됩니다.



앞서 공인인증서를 언급하였는데요 때문에 웹페이지 이동하여 신청할때 윈도우 기반 인터넷 익스플로러로의 접속을 가급적 추천드립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금리는 2017년 1학기에 2.5%며 고정금리로 진행됩니다.

그외에 대출 한도 및 최소 대출 금액은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소 대출금액 및 한도, 범위는 학자금 대출의 종류와 대학 혹은 대학원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전문대 포함한 일반 대학교는 4천만원이 한도이며, 5,6년제 대학 및 일반/특수 대학원은 최대 6천만원까지, 의, 치의, 한의계열 대학원/대학 및 전문대학원은 9천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일반적으로 입학금 및 수업료를 포함한 등록금 전액이 지원됩니다.

최소 대출금액은 등록금만 대출시 50만원부터, 생활비는 10만원 이상, 등록금+생활비는 60만원부터 대출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더욱 상세한 과정과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http://www.kosaf.go.kr/ko/tuition.do?pg=tuition_main

학자금 대출 정보와 상환관련 안내 및 신용회복 관련한 여타 제도들의 정보도 함께 확인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올해 2017년학자금대출 신청기간에 대한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